수강 후기
재욱멘토 수강 후기
플래너가 중요한 이유
작성자
재욱멘토
작성일
2026-01-08 06:29
조회
56

안녕하세요, 학습플래너 재욱쌤입니다.
학점은행제를 시작하기 전에 플래너를
잘 알아보는 것도 정말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위의 학습자 님을 보시는 것처럼 학점은행제도
대학교와 비슷한 커리큘럼으로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 토론, 쪽지 시험과 같은 과정들이
구성되어 있는데요.
하지만 종합 성적 60점을 넘기지 못하면
F학점이 나오기 때문에 과락이 됩니다.
간혹 저렴한 비용에 관리를 모두 해준다는
플래너가 있는데 그런 경우에는 패키지로
평일 저녁이나 주말, 공휴일에는 소통이 되지 않아
관리가 미흡한 관계로 과락의 위험이 있습니다.
또 플래너라고 해서 모두 다 똑같은 플러너는
아니며 다년간의 경험과 학업 노하우가 있는
플래너를 선택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학습자 개개인의 효율적인 플랜 설계부터
원활한 소통, 실용적인 학업 노하우 등을
공유해줄 수 있는 플래너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들도 플래너를 잘못 만나 고생하는 일
없으시길 바라며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편하게 찾아주세요 : )
